교수학습센터에서는 Zoom 계약기간 만료 예정에 따라 해당 서비스의 이용방법 변경과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주요 변경사항
가. 2024. 4. 21.(일) 기 사용중이던 모든 Zoom 라이센스 초기화 (무료 라이센스로 전환)
1) 대상: 2024학년도 Zoom 사용을 원하는 교내 구성원 전체
나. 2024. 4. 22.(월) 부터 이캠퍼스를 통해서만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수업 진행가능
기존 |
변경 |
- Zoom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사용 가능 - 이캠퍼스 실시간 수업 등록으로 사용 가능 |
- Zoom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사용 불가능 - 이캠퍼스 실시간 수업 등록으로 사용 가능 |
1) 대상: 실시간(수업) 방식이 포함된 교과목의 교강사 전체
2) 이용방법: 상세내용 매뉴얼 참조
가) 교강사 개인 학교(메일)계정으로 신청하여 Zoom 등록
나) e-Campus 로그인 후 원하는 강의과목 클릭 > 실시간강의 메뉴로 이동
다) Zoom 으로 실시간 원격수업 진행
※ 학과 업무용 유료 라이센스는 희망 학과만 신청을 받아 배포 예정
(추후 별도공지)
※ 소속 교강사의 수, 개설된 강의 수 등을 고려해서 수량 조율
2. 유의사항
가. 2024. 4. 21.(일)에 Zoom 클라우드에 저장된 자료 삭제 예정, 현재 Zoom 유료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이용자는 사전에 반드시 개인별 데이터 백업 요망
나. 개인 학교(메일)계정이 있어야 유료 라이센스 이용가능
다. Zoom 사이트, 앱으로 접속 시 유료 라이센스 사용불가
(이캠퍼스를 통해서만 원격수업 가능)
무료(기본) 라이센스 |
유료 라이센스 |
- 회의당 최대 100명까지 접속 가능 - 회의당 최대 40분까지 이용가능 |
- 회의당 최대 300명까지 접속 가능 - 회의당 최대 30시간까지 이용가능 |
3. 문의: 교수학습센터 내선 4223
붙임 e-Campus 실시간강의 등록 매뉴얼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