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23201

[교수학습센터] Zoom 계약종료(2024. 4. 21.)에 따른 이용방법 변경 및 유의사항 안내

조회수
1453
등록일
2024.03.21
수정일
2024.03.29
첨부파일

교수학습센터에서는 Zoom 계약기간 만료 예정에 따라 해당 서비스의 이용방법 변경과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주요 변경사항

. 2024. 4. 21.() 기 사용중이던 모든 Zoom 라이센스 초기화 (무료 라이센스로 전환)

1) 대상: 2024학년도 Zoom 사용을 원하는 교내 구성원 전체

 

. 2024. 4. 22.() 부터 이캠퍼스를 통해서만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수업 진행가능


기존

변경

- Zoom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사용 가능

- 이캠퍼스 실시간 수업 등록으로 사용 가능

- Zoom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사용 불가능

- 이캠퍼스 실시간 수업 등록으로 사용 가능


 

1) 대상: 실시간(수업) 방식이 포함된 교과목의 교강사 전체

2) 이용방법: 상세내용 매뉴얼 참조

) 교강사 개인 학교(메일)계정으로 신청하여 Zoom 등록

) e-Campus 로그인 후 원하는 강의과목 클릭 > 실시간강의 메뉴로 이동

) Zoom 으로 실시간 원격수업 진행

 

학과 업무용 유료 라이센스는 희망 학과만 신청을 받아 배포 예정

(추후 별도공지)

소속 교강사의 수, 개설된 강의 수 등을 고려해서 수량 조율

 

2. 유의사항

. 2024. 4. 21.()Zoom 클라우드에 저장된 자료 삭제 예정, 현재 Zoom 유료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이용자는 사전에 반드시 개인별 데이터 백업 요망

. 개인 학교(메일)계정이 있어야 유료 라이센스 이용가능

. Zoom 사이트, 앱으로 접속 시 유료 라이센스 사용불가

(이캠퍼스를 통해서만 원격수업 가능)


무료(기본) 라이센스

유료 라이센스

- 회의당 최대 100명까지 접속 가능

- 회의당 최대 40분까지 이용가능

- 회의당 최대 300명까지 접속 가능

- 회의당 최대 30시간까지 이용가능


 

3. 문의: 교수학습센터 내선 4223

 

 

붙임 e-Campus 실시간강의 등록 매뉴얼 1. .